저서소개

두피모발의
진단과 치료

Hair & Wrinkles

UPDATE

  • 예약 및 상담문의
  • 053.425.7582

카카오톡아이디 : all4skin

Community

올포스킨에서 잠시 잃어버렸던 당신의 가치를 되찾으세요!

연재칼럼

  • home
  • 커뮤니티
  • 연재칼럼
 
작성일 : 14-10-14 17:07
우먼라이프 11월호 - 여드름 흉터, 주름치료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497  
텔레비전 화면 속 스타들이 메이크업을 지우고 나타나는 민낯 공개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화면 속에서 보이는 빛이 날 정도로 맑고 투명한 피부는 또 다른 매력이 되고 있다. 현대인들은 굳이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얼굴은 중요한 경쟁력이자, 자산이며 맑고 깨끗하며 나이보다 젊게 보이는 피부로 가꾸어 나가는 행위는 자기만족 차원을 넘어서 투자의 차원이 된지 이미 오랜 일이다. 최근 성인들에게 유발하는 성인 여드름은 생리나 스트레스에 의해서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면서 심각한 흉터를 유발하여 문제가 되고 있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여드름 자국은 결국 여드름이 남긴 흉터이다. 이 여드름 흉터는 그 특징과 모양에 따라서 분류가 다양하고 그 치료도 다각도로 진행된다. 여드름 흉터치료에 첫 단계는 정확한 흉터의 분류와 그 정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어떠한 치료가 가장 적합할지 선정하는 작업이 되야 한다.
여드름에 의해 파여진 흉터를 그 모양과 깊이에 따라서 크게 'Icepick, Rolling, Boxcar' 이렇게 3가지 형태로 분류할 수 있다. 또 이렇게 분류된 여드름 흉터는 각각에 맞는 치료법을 선정한 후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기 위한 치료까지 함께 계획되어진다.
흉터에 특성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이 있는데, 부분적으로 파인 흉터를 복원하는 시술인 핀홀 레이저 흉터 재건술, 화학적 흉터 재건술, 진피하 절개술, 펀치 흉터제거술 등을 환자 상태에 따라 선택하고, 피부 전체적 조화와 진피의 재생을 유도하기 위해 이매트릭스 시술, 이맥스 시술, 프락셔널 CO2레이저, MTS, 더모톡신, 필링 등의 시술을 같이 고려한다. 이렇게 10여 가지의 치료 중 흉터의 상태에 적합한 방법을 골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다양한 치료법 중에서도 RF(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는 이매트릭스 E2 시술은 서브레이티브 피부재생술 (Sublative Rejuvenation)을 구연하는 가장 최신의 피부 재생 시술법이다. 이 시술은 3가지 프락셔널 레이저와 같은 효과를 프락셔널 고주파를 이용한 하나의 시스템으로 동시 구현하여, 조직 응고, 박피, 진피내 열전달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표피에 영향을 최소로 하고, 홀을 통해 정확히 피부에 전달될 수 있으며, 시술 이후 콜라겐 증가와 새로운 정상세포가 재생성 된다. 따라서 흉터뿐이 아니라 주름에도 매우 효과적이고, 전체적 피부 톤, 모공, 탄력을 동시에 개선시켜 줄 수 있다.
환자의 피부상태 및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 등을 고려하여 각각의 프로그램 중 선택하여 개인적 맞춤 치료 구현이 가능하다. 일반 프락셔널 레이저에 비해 피부 재생속도가 빠르고 홍반이 지속되는 기간이 짧아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며, 색소 침착의 빈도가 현저히 낮아 피부가 상대적으로 검은 동양인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치료 횟수의 경우 정도에 따라 다르나 보통 여드름 흉터는 3~5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했다.
이렇게 훌륭한 효과를 내는 장비가 있다고 해도 세심한 시술을 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 세월의 일기장 얼굴 주름도 레이저 클리닉으로 동안으로!
지우고 싶은 기억은 여드름 흉터의 문제만이 아니다. 바로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게 되는 주름도 큰 골치 거리이다. 주름을 생각하면 대부분이 나이 지긋한 분들만의 걱정이리라 생각하지만 의식하지 못하고 있는 사이에 얼굴에는 순간순간의 표정과 습관들이 주름으로 일기를 쓰고 있는 것이다.
주름은 크게 표정주름과 고정주름으로 나누어지고, 각각 치료도 다르다. 두 가지 주름 치료법에 대해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표정주름은 눈가, 두 눈 사이, 이마 주름이 주가 되고 표정 근육에 의해서 생긴다. 습관적으로 눈 주변, 미간을 찡그리는 습관이 있는 경우라면 주름의 골은 점점 더 깊어질 수도 있다. 이러한 표정주름의 치료는 원인이 되는 근육을 보툴리늄 톡신 주사로 마비시키는 방법으로 주름을 관리한다. 최근에는 보툴리늄 톡신도 불필요한 복합 단백질을 없애 항체 생성 및 내성 발현을 최소화 시킨 제품을 이용하여 치료하고 좀 더 자연스러운 주름 완화를 위해 더모톡신 주사법을 이용하기도 한다.
고정주름은 피부에 늘 존재하는 주름으로 피부 진피의 섬유가 약해지고 전반적인 콜라겐 섬유의 변화로 발생한다. 이런 경우에는 우선 환자 개인별 상태와 일상생활에 영향 정도를 고려하여 치료적으로 피부 진피를 튼튼하게 하고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키는 레이저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나이가 먹으면서 발생하는 잔주름, 피부 탄력의 저하, 넓어진 모공을 같이 호전 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E2시술과 서브라임 시술의 병합 치료를 추천한다. 서브라임 시술은 강력한 고주파 자극으로 피부 진피의 재생을 돕고 피부 탄력과 피부결을 호전시킨다. 앞서 언급된 E2 시술과 서브라임 시술은 피부 상태에 따라 같은 날 동시에 시행할 수도 있고, 날짜 간격을 두고 치료 스케줄에 따라 진행하기도 한다.
개인의 개성과 기분, 생각 등 많은 것을 보여주고 기억되게 하는 얼굴. 그 얼굴에 지우고 싶은 흔적이 있다면 거울을 보고 한숨 쉬기는 그만하고 전문의 상담을 통해 깨끗한 얼굴로 새로운 기억과 표정으로 채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 올포스킨피부과의원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5길 26, 4층 대표자 : 민복기 사업자등록번호 : 504-30-15453 전화번호 : 053) 425-7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