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서소개

두피모발의
진단과 치료

Hair & Wrinkles

UPDATE

  • 예약 및 상담문의
  • 053.425.7582

카카오톡아이디 : all4skin

Community

올포스킨에서 잠시 잃어버렸던 당신의 가치를 되찾으세요!

연재칼럼

  • home
  • 커뮤니티
  • 연재칼럼
 
작성일 : 14-12-16 16:39
우먼라이프 12월호 - 올포스킨이 제안하는 목주름 예방법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763  
  중장년층은 늘어진 목주름·이중턱을 가리기 위해 스카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주름을 가리고 싶을 정도로 콤플렉스가 심하다면 간단한 시술로 주름을 없애는 것도 방법이다.
 
 목주름·이중턱·얼굴 처짐을 개선하는 시술은 다양하다. 목은 피지선이 적고 피부가 얇은 반면 늘 노출되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다. 또한 한번 주름이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
제아무리 젊고 화사한 얼굴을 하고 있더라도 목에 주름이 있으면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임은 물론 어색한 인상을 주기 쉽다. 게다가 피부 결점은 화장으로 감출 수 있지만 목주름은 화장이나 액세서리로도 감추기 어려워 미용 상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목은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므로 목도 얼굴처럼 보습 및 영양 공급이 필수적이다. 세안 후 목에도 기초 제품을 발라주는 것은 물론 외출 시에는 자외선차단제도 꼼꼼히 발라줘야 한다. 최근에는 목 케어 전용 제품도 다수 출시되어 손쉽게 목주름을 관리할 수 있다.
잘못된 생활습관만으로도 주름이 잡히고 연령에 상관없이 깊게 패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습관을 바꿔라
 
컴퓨터 앞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이라면 턱을 괴거나 자신도 모르게 거북목을 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을 것이다. 이처럼 바르지 않은 자세로 오랜 시간 근무를 하다 보면 척추 건강을 해침은 물론 목주름도 늘어나기 마련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다.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늘어나면서 고개를 숙이고 휴대폰 화면을 장시간 들여다보고 있는 사람들을 거리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아무리 길어지더라도 사용할 때 의식적으로 허리를 펴고 고개를 드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더불어 시간이 날 때마다 목을 펴주는 스트레칭을 생활화하자. 한 중년 배우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는 목운동을 하루에 100번 이상 한다고 언급하며 목주름 없애는 비결을 공개하기도 했다.
 
누워있을 때에도 목이 일자로 바르게 펴지는 기능성베개도 도움이 된다 숙면을 취하면서도 머리 무게를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목의 견인이 가능해 수면 질환을 겪거나 목주름이 고민인 이들에게 제격이다.
주름은 단번에 없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이처럼 꾸준한 노력이 동반되어야 한다.
 
 
만일 목주름이 이제 막 생긴 얇은 주름이라면 이러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미 굵고 깊게 팬 주름은 자가 관리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들다. 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울쎼라’, ‘더블로’, ‘서브라임등의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이들 레이저는 피부 속에 에너지를 전달해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시키는 원리로 피부재생을 도와 목주름을 없애준다. 또 최근에는 녹는 실을 이용한 블루로즈실리프팅도 인기다.
 
그 외에 보톡스 주사로도 치료할 수 있다. 보톡스의 경우 시술 직후부터 일상복귀가 가능하며 일주일 정도만에 효과가 나타나 2~3주 정도면 주름이 거의 사라진다.
또 기존의 보톡스는 주로 주름을 펴는 데 활용했지만 요즘은 주름 치료뿐 아니라 얼굴 윤곽까지 교정해주는 보톡스 리프팅이 더욱 인기다.
 
, 목주름을 없애는 치료는 다양하지만 사람에 따라 목주름의 원인과 상태가 다르므로 무턱대고 시술을 받지 말고 전문의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
  


 
   

  • 올포스킨피부과의원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5길 26, 4층 대표자 : 민복기 사업자등록번호 : 504-30-15453 전화번호 : 053) 425-7582